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올레

제주올레 8코스 역올레 #2 주상절리~약천사~월평포구 아왜낭목 송이슈퍼

by 그냥 쑨 2015. 3. 19.

 

제주도 2박3일

 

여행기간 2015. 3. 10(화) ~ 12(목) / with_푸근씨

in 김포공항 진에어 06:40 / out 제주공항 진에어 21:05

숙소 제주 스위트 호텔(중문관광단지)

 

1일차

(150310)

 

①김포공항(06:40) - 제주공항(07:40) - ③렌트카 인수(스타렌트카) - ④만세해장국(아침식사)
- 8코스 역올레(중문스위트호텔~월평포구 아왜낭목 송이슈퍼)
- ⑥7코스 역올레(월평포구 아왜낭목 송이슈퍼~이레7쉼터) - ⑧강정해녀의집(점심식사)
- ⑨제주스위트호텔(중문관광단지) - ⑩운정이네식당(저녁식사)

 

 

 

 

 

 

주상절리 근처 화장실 앞에서 중간 스탬프를 찍었다.

 

 

 

 

 

 

 

주상절리부터 앞으로 걷게되는 길은 나도 처음인지라 괜히 더 기대가 되고 신이 났다.

 

 

 

 

 

 

 

 

⑤8코스 역올레 #주상절리대

 

 

공짜 주상절리도 만나고

 

 

 

잘 조성된 공원을 따라 올레길은 계속 이어졌다.

 

그리고 처음으로 마주오는 올레꾼을 만나 먼저 인사도 건넸다.

그러자 푸근씨는 왠 인사냐며 부끄러워했는데

올레꾼들끼리는 원래 인사하며 지나는 거라고 아는 척을 ㅋ

 

그런데 그 다음 만나는 올레꾼들과는 인사를 나누기 어려웠다.

전부 선글라스와 마스크로 중무장을 하고 다녀서 표정을 읽을 수가 없으니 인사를 건네기 두려웠다.

 

햇볕에 탈까봐 그런가?

 

 

 

 

 

역올레다 보니까 오전에는 이렇게 해를 보면서 걷게 되었는데,

아침에 구름많고 눈보라치던 날씨 맞는건지? 햇살에 반짝이는 바다가 무척 아름다웠다.

 

그런데도 사실 눈발이 가늘게 떨어지고 있었으니, 참 희한한 날씨였다.

 

그리고 바람은 여전히 거세게 몰아치고 있었다.

 

 

 

⑤8코스 역올레 #대포포구

 

 

대포포구를 지나

 

 

 

계속해서 해안올레길

 

 

 

같은 듯

 

 

 

다른 곳에서 찍은 사진

 

 

 

 

 

방향을 틀어 마을길로 들어섰다.

 

동백꽃을 보러 카멜리아힐 일정을 넣었다가 꽃이 없다는 글을 보고 일정에서 빼버렸는데

이렇게 동백나무를 보니 다시 일정에 넣어야할지 고민이 되었다.

 

 

 

 

 

 

약천사 가는 길

 

 

 

 

중문 스위트호텔에서 약천사까지 역올레를 걸어서인지

약천사에 오르는 길만 좀 가파랐을 뿐, 내리막이 더 많았고 크게 힘든 길은 없었다.

 

 

 

 

⑤8코스 역올레 #약천사

 

 

약천사 도착

 

절을 좋아하는 푸근씨를 위해 약천사까지는 꼭 와보고 싶었다.

걸어서 못올 거라면 마지막날에라도 잠깐 들를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도착해버렸다;

 

 

 

 

 

 

 

 

 

 

 

먼저 약수부터 한모금 마시고

 

 

 

 

푸근씨는 부처님께 인사를 드리러가고

 

 

 

나는 구경

 

 

 

 

 

중국인 단체관광객들이 많았다.

나는 제주도 다섯번째 오는 거지만 약천사는 처음인데 유명한 곳인가보다.^^;

 

 

 

 

햇볕때문에 잘 표현은 안되지만 담넘어 바다가 보인다.

 

 

 

 

앙증맞은 코끼리

 

 

 

 

 

 

아담하지만 아름다운 연못

 

 

 

 

 

그리고 사찰에 가면 꼭 있는 동전던지기;

항아리 주변에 하얀 거 다 동전...

 

 

 

 

 

참 이국적인 풍경인듯

이 앞에서 사진찍는 사람들 많았는데 순간포착으로 조용한 듯한 사진 남김. 

 

 

 

 

 

나무에 주렁주렁 달려있는 저 노란 것은 뭐지?

 귤이라기엔 넙적하고 크고 색깔도 밝았다.

 

 

 

 

 

화장실 들렀다가, 간식도 나눠먹고 조금 쉬다가 다시 출발~

 

 

일단 약천사까지 오는 1차 목표는 달성했으니 갈 수 있는데까지 가보기로 한다.

 

 

 

정올레를 걸었다면 고민되었을 A, B 코스

 

우리는 역올레라서 약천사에 도착하고는 그냥 발길 닿는데로 구경했다.

 

 

 

 

 

다시 출발이다!

 

 

 

 

 

 

 

약천사에서 담앤루 리조트쪽으로 올라왔다.

 

 

 

 

 

 

신발을 고쳐신고

 

 

 

⑤8코스 역올레 #담앤루리조트

 

 

원래 7코스 외돌개부터 시작해 담앤루리조트까지 걷고 스파하는게 애초 계획이었다가

여러모로 중문 쪽에 숙소를 잡는 것이 일정상 편해서 바꾼건데 다음번에 묵어볼 수 있기를.

 

 

 

 

마을길에서 만난 강아지들

 

 

 

 

 

 

 

 

구름 잔뜩 낀 한라산

아마 눈이 내리고 있으려나?

 

 

 

⑤8코스 역올레 #월평포구 아왜낭목

 

 

 

 

어느덧 8코스 시작부분

 

 

 

 

⑤8코스 역올레 #송이슈퍼

 

 

 

이제 7코스 역올레가 시작된다.